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하의 해투야간매점메뉴 양념치킨볶음밥 한끼식사로 딱!

하하의 해투야간매점메뉴 양념치킨볶음밥 한끼식사로 딱!

뭘 먹을까? 고민이 드는 저녁... 콩이 엄마가 어제 먹다 남은 통닭으로 볶음밥을 해주겠다고 한다. 

양념통닭 볶음밥이라니... 매우 생소하지만 왠지 맛있을것 같은 예감! 알고보니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 하하가 들고 나왔던 메뉴.

콩이엄마가 야심차게 만들어보겠다고 하여 나는 야심차게 사진을 찍어주었다.



이 요리의 준비물은 먹다남은 양념통닭과 밥... 매우 간단한 준비물로 자취생들도 쉽게 요리해 먹을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페리카나 통닭을 준비하고...



후라이팬에 뼈를 발라 먹기 좋을 정도로 찢어서 옮겨 담는다.



중불로 놓고 살살살 볶아준다. 



어느정도 볶아졌으면 밥을 넣고 다시 볶아준다.



양념이 밥에 스며들어 찰진 모습이 나올때까지 계속 볶아준다.



완성 후 그릇에 옮겨 담은 모습. 언뜻보면 김치 볶음밥 같아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한입 먹어보면... 이거 정말 한끼 식사로 딱인데 라는 생각이 든다. 맵거나 좀 달달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구수한 맛이 났다. 맛있는 닭고기볶음밥을 먹는 느낌. 정말 맛있다.



요리 방법을 설명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간단한 음식인데 이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남녀노소 누구나 먹다 남은 치킨만 있다면 밥이랑 볶아서 맛있게 한끼를 먹을 수 있다.  아이들도 참 좋아할 맛으로 주말 아침 아이들과 함께 간단하게 식사하기에 딱 좋을 것 같다.필자는 주로 후라이드 치킨을 많이 시켜 먹었었는데 이제는 양념통닭만 시켜서 남는 걸로 볶음밥을 만들어 먹을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