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3 파워포인트 화면크기 / 슬라이드크기 조절방법 (와이드, 일반)

2013 오피스가 나온 이후로 각 기업들도 OA를 변경하고 있다.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추가가 되었지만 기존의 오피스와 변경점들이 있어 적응을 하는데 어느정도의 노력이 필요하다.

 2013 파워포인트의 경우 처음 실행을 하게되면 기존의 것과는 다르게 화면이 와이드로 비춰지게 된다. 파워포인트 자체가 프리젠테이션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인데 아직 와이드기능을 제대로 구현해 줄수있는 프로젝터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4:3 비율의 화면이 더 익숙하고 스크린에 비췄을때도 가장 알맞게 비춰진다. 이 때문에 아직은 기존의 4:3 비율로 문서를 많이 작성하게 되는데 이와 같이 16:9의 와이드 슬라이드를 4:3 비율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기본 슬라이드 크기가 옆으로 넓은 와이드 형식으로 나타난다. 



 이를 바꾸기 위해서 우선 디자인 탭으로 들어간다. 오른쪽 위를 보면 슬라이드 크기라는 아이콘이 있는데 이를 통해 슬라이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클릭해보면 가장 기본적인 크기인 표준(4:3) 비율이 나타나는데 이를 선택하면 화면이 예전의 화면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아래의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를 눌러보면 각종 문서들의 크기 (A3, A4) 등등의 크기에 맞춰서보 화면을 구성할 수 있으며 가로방향이 아닌 세로 방향으로도 문서를 바꿀 수 있다.